벌써 70회를 맞이한 골든 글로브 시상식(Golden Globe Awards)이 LA에서 열렸다.


티나 페이(Tina Fey)와 에이미 포엘러(Amy Poehler)가 공동으로 진행을 했고.


독감(Flu)으로 고생하는 몇몇 배우가 함께하지 못한 것을 제외하고는 가족 동료와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눈여겨 볼 점은 각 부문의 수상자/수상작 중 다음 달에 있을 아카데미 시상식과도 겹치는 작품이 있다는 것인데.


한국도 대종상과 청룡영화상의 수상자/수상작이 다른 것처럼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의 관점의 차이는 있다.


또한 시상식을 주관하는 단체도 다르기 때문에 골든 글로브에서 상을 받았다 해도 오스카를 받으리란 보장은 없다.


물론 훌륭한 작품과 배우는 어느 곳에서나 사랑을 받게 된다는 것은 틀림이 없다.



올해 골든 글로브는 아르고가 굵직굵직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레미제라블 역시 주조연이 모두 상을 받으며 오스카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70회 골든 글로브 영화(Movie)부문 수상자/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작품상(드라마) : 아르고(Argo)


작품상(코미디/뮤지컬) : 레미제라블(Les Miserables)


감독상 : 벤 애플렉/아르고 (Ben Affleck)


남우주연상(코미디/뮤지컬) : 휴 잭맨/레미제라블 (Hugh Jackman)


여우주연상(코디미/뮤지컬) : 제니퍼 로렌스/실버 라이닝스 플레이북 (Jennifer Lawrence)


남우주연상(드라마) : 대니엘 데이 루이스/링컨 (Daniel Day-Lewis)


여우주연상(드라마) : 제시카 체스테인/제로 다크 써티 (Jessica Chastain)


남우조연상 : 크리스토퍼 발츠/장고 언체인드 (Christoph Waltz)


여우조연상 : 앤 해써웨이/레미제라블 (Anne Hathaway)


각본상 : 쿠엔틴 타란티노/장고 언체인드 (Quentin Tarantino)


음악상 : 마이클 다나/라이프 오브 파이 (Mychael Danna)


주제가상 : 아델/스카이폴 (Adele)


애니메이션상 : 브레이브 (Brave)


외국어영화상 : 아무르 (Amour)



골든 글로브 에서는 티비(TV, Television)부문 에서도 상을 주는데.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홈랜드(Homeland)는 여러부문에세 상을 받았고.


게임 체인지(Game Change), 걸스(Girls) 등도 다관왕이 됐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Posted by Pack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