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연예인(TV Star, Actor, Actress, Singer)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안티팬.


스포츠스타, 예술가, 정치인 등도 예외가 될 수 없는데.


갈수록 지능적이고 악랄해지는 안티팬 때문에 마음 고생이 심해지고 극단적인 선택까지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안티팬은 팬(Fan) 앞에 반대한다는 의미로 Anti 를 덧붙여 Anti-fan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Anti-fan 은 해당 대상을 콕 집어서 표현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FTA 를 반대하는 것은 Anti-FTA 라고 표현하고.


미국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영화 Twilight 를 우스워하는 사람들은 Anti-Twilight 이라고 하는 그 나름의 Fandom 을 형성하고 있다.



이런 안티팬은 어떤 대상을 순수하게 싫어하는 부류도 있고.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다른 이성 연예인과 친하게 지내는 것이 꼴보기 싫은 경우.


그리고 그냥 속히 잘 나가는 사람을 질투심에 싫어하는 부류 등이 있다.



예를 들어 의느님에게 성형을 해서 갑자기 예뻐진 연예인이 그냥 싫은 사람.


자기 취향이 아닌 음악을 가지고 나왔는데 시장에서 크게 성공한게 보기 싫은 사람.


스포츠 선수들이 피땀흘려 노력해서 언론의 주목을 받는 것이 못 마땅한 사람.


평소에 좋아하던 연예인이 누군가와 열애설이 났을 때 그 대상이 싫은 사람.


이렇게 질투심이 앞서서 누군가를 싫어하는 경우엔 Anti-fan 이라는 단어보다 더 적절한 단어가 있다.


영어로는 이런 사람들을 Hater 라고 부른다.


말 그대로 싫어하는 사람 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자면.


제가 무슨 일을 하던지 안티팬은 저를 싫어하실 거에요. (Whatever I do, the haters will hate me anyway.)


A : 에미넴 신곡 인기 많더라. (Eminem's new single is such a mega-hit.)

B : 나 그 노래 별로던데. (Well, I don't like that song.)

A : 너 안티팬이구나. (You're such a hater.)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Posted by Pack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