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TV광고나 신문광고를 볼 때 재밌는 것이 있다.


바로 전화번호(Telephone Number)를 단어로 표기하는 것이다.


전화기에는 분명히 숫자밖에 없는데 전화번호가 알파벳으로 나와있는게 영 이상하다.


그런데 이런 단어를 사용한 전화번호가 일상적으로 쓰이는 것이다.



먼저 미국의 전화번호의 구조를 살펴보자.


미국의 전화번호는 일반적으로 123-456-7890 으로 10자리로 구성되어 있다.


앞의 3자리는 지역번호(Area Code). 그리고 뒤에 7자리가 그 지역의 전화번호다.


이 방식은 Toll Free Number 로 불리는 1-800 전화번호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단어로 만든 전화번호를 사용할까?


한국의 전화기를 보면 숫자 밑에 한글 자/모음이 적혀있다.


마찬가지로 미국의 전화기에도 알파벳(Alphabet)이 적혀있다.


<아이폰 키패드에 나와있는 알파벳>


이 알파벳을 조합해서 전화번호를 만든는 것이 미국에서 단어로 만드는 전화번호다.


예를 들어, 1-800-MILITARY 라는 전화번호라고 하면. 이 번호는 1-800-645-4827 이다.

(맨 뒤에 'Y'는 단어를 만들기 위해 일부러 붙인 알파벳이고, 실제 전화번호에서는 누르나 안 누르나 상관 없다.)


미국의 보험회사 중 하나인 Progressive 전화번호 역시 마찬가지다.


1-800-PROGRESSIVE 는 1-800-776-4737 이다. 맨뒤에 SIVE 는 그냥 단어를 만들기 위해 덧붙인 것이다.



미국에서 단어를 이용한 전화번호는 한국에서 숫자를 소리나는 대로 사용해서 만드는 전화번호를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예를 들어, 이삿짐센터 전화번호는 많은 경운 뒤에 네자리를 2424 로 맞춘다.


대리운전 회사 중 빨리빨리 간다고 뒤에 8282 를 사용하는 회사도 있다.


이처럼 미국도 소비자에게 쉽게 각인시키기 위해 알파벳을 이용해 단어를 이용해 전화번호를 만드는 것이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Posted by Pack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