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7회 슈퍼볼(Super Bowl/슈퍼보울/수퍼보울/수퍼볼)의 또 다른 주인공은 싸이(Psy)가 될 전망이다.
싸이는 이미 유튜브(Youtube)에서 최다조회수 기록을 11억건 이상으로 갈아치우며 연일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미국사람들에게 그 모습을 선보였다고 한다면.
이번 슈퍼볼 TV광고로 그 존재감을 재확인 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볼은 시청률이 평균 70% 에 육박하는데 미국에서는 국가적인 행사로 볼 수 있을만큼 영향력있는 경기다.
이 경기를 보는 시청자 수가 엄청나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경기 중간중간에 막대한 비용을 들여서 광고를 내보내는데.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든 광고를 보는 재미도 쏠쏠해서 슈퍼볼 광고가 두고두고 회자되기도 한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제대로 된 슈퍼볼 광고 하나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각인시키는데.
수백만달러(Several Million Dollars)의 광고료가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그 효과는 막대하다.
(보도에 의하면 47회 슈퍼볼 광고는 30초 광고 하나에 $4 million+ (400만 달러/43억원 이상)의 광고도 있다고 한다.
한국 언론에서는 이렇게 비싼 광고라는 것을 강조하려는 듯 기사제목마다 초당 1억 3천만원짜리 광고라고 보도한다.)
<출처 : http://www.usatoday.com/story/money/business/2013/01/08/psy-youtube-pistachios-super-bowl-ad/1815473/>
유튜브 스타 '국제가수' 싸이를 음반업계 이외에 미국의 한 제조업체에서도 눈여겨 본 모양이다.
파라마운트 팜스(Paramount Farms)의 인기제품인 원더풀 피스타치오스(Wonderful Pistachios)의
슈퍼볼 광고 모델로 싸이가 낙점됐다.
원더풀 피스타치오스는 견과류 상품 중에 매출액이 가장 큰 상품 중에 하나로 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제품이다.
강남스타일을 개사한 노래가 흘러나오며 피스타치오 색깔의 녹색 정장을 입은 싸이가 특별한 방법으로 피스타치오를 깬다는 것이 광고의 콘티다.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슈퍼볼 경기에서 이목이 집중되는 광고에 싸이가 나오는 것이 참 신기하기만 하다.
* 참고 포스팅 ( 싸이. 타임스퀘어 유재석 노홍철과 합동공연 )
다음 싱글앨범(Single Album)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 그 앨범도 잘 되서 한국인의 위상이 더 높아졌으면 하는 것이 개인적인 바람이다.
2013. 02. 03. 추가 --------
싸이의 원더풀 피스타치오스 슈퍼볼 광고!!!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커스. 6연패의 수렁에 빠지다 (0) | 2013.01.12 |
---|---|
NBA 선수 소득 순위 (0) | 2013.01.11 |
레이커스. 4연패의 수렁에 빠지다. (0) | 2013.01.09 |
로버트 그리핀 3세. 십자인대 파열 (0) | 2013.01.09 |
NFL 2012-2013 플레이오프 와일드카드 Day 2 (0) | 2013.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