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22.


아이패드 신제품 두가지가 발표됐다.


하나는 아이패드의 원조격인 iPad가 iPad Air 로 명명되며 발표됐고.


그리고 iPad Air 보다 가지고 다니기 편한 iPad Mini with Retina Display 역시 발표됐다.



두 제품 모두 기존 iPad Mini 에서 보여줬던 슬림베젤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고, 덕분에 iPad Air 의 크기는 9.7인치 화면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젠체적으로 훨씬 작아졌다.

 ※ 크기비교 : (기존) 241.2 x 185.7 x 9.4 mm → (Air) 240 x 169.5 x 7.5mm

 ※ 무게비교 : (기존) 1.44 파운드 → (Air) 1 파운드


또한 전체적인 부피가 작아진만큼 무게도 WiFi Only 기준 1파운드로 30% 정도 줄어들었다.


기기의 CPU 격인 AP는 iPhone 5S 에 사용되는 64비트 A7+M7 프로세서가 사용되고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책정되었다.



- 출처 : Apple

- 해상도 2,048 x 1,536 으로 나오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



많은 이들이 그동안 아쉬워했던 iPad Mini 의 해상도 문제를 해결한 iPad Mini with Retina Display 제품도 발표됐다.


기존 아이패드 미니의 해상도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때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글씨를 읽을 때는 다른 애플 제품에 비해 성능이 현저히 떨어지며 불만이 있었다.


그동안 여러 루머를 통해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나오네 마네 하며 다양한 썰이 흘러나왔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애플이 기다리는 이들의 마음을 제대로 반영했다.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는 AP 역시 큰 발전이 있는데, 좋아봐야 A6를 달고나오리라는 예상을 보기좋게 깨버리며 형님뻘인 iPad Air 와 동일하게 A7+M7 을 장착한다.



하지만 이런 발전과 더불어 안 좋아진 점도 있다.


첫번째로, 기술적인 발전 때문에 배터리 용량을 늘리며 두께가 약간 두꺼워졌다.


기존 7.2mm 에서 0.3mm 늘어난 7.5mm 인데, iPad Air 역시 7.5mm 인것을 봤을 때, 생산공정상 두께를 일률화 한 듯 싶다.


무게 역시 WiFi Only 기준 308 그램 에서 331 그램으로 늘어났다.


가격은 기존 아이패드 미니가 $329 에서 시작했던 것보다 인상된 $399 에서 시작된다.

(기존 아이패드 미니는 $299 로 하향 조정됐다.)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의 가장 강력한 경쟁제품은 역시 구글의 넥서스7 인데, 가격적인 면에서 비교했을 때는 넥서스7이 훨씬 낫다.


하드웨어 스펙으로 봤을 때 큰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거의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물론 화면 크기도 다르고, 제품을 감싸는 소재도 훨씬 고급스러운 산화알루미늄이다.


타겟 대상이 다르니 소비자가 알아서 판단하리라 생각된다.



발표는 오늘 했지만 실제 판매는 Air의 경우 11월 1일부터 시작한다.


미니는 11월 중 이라고만 발표하고 아직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Posted by Packers
,